경제

구글 픽셀 폴드 5월 출시 삼성 검색엔진 ‘구글서 MS 빙’ 결별

김종찬안보 2023. 4. 19. 17:37
728x90

Google Pixel Fold launched in May, Samsung search engine ‘MS Bing from Google’ split up

구글이 독자적인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새 AI 기반 검색엔진으로 마기(Magi)를 개발하고, 삼성은 검색엔진을 구글서 MS 으로 변경하는 결별 작업을 시작했다.

구글의 픽셀 폴드(Pixel Fold) 스마트폰은 5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발표 예정이다.

요미우리는 이에 대해 구글과 삼성의 관계가 악화 될 수 있다19일 밝혔다.

미국 구글이 오는 6월 폴더블 스마트폰을 1,700 달러 가격에 출시할 것이며, 폴더블 스마트폰에서 앞서고 있는 한국의 삼성전자와 경쟁하게 된다고 미 CNBC18일 보도했다.

뉴욕 타임즈는 16구글의 직원들은 지난 3월 한국의 삼성이 구글을 마이크로소프트의 빙(Bing)으로 대체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삼성 위협에 대한 구글의 반응은 뉴욕 타임즈가 검토 한 내부 메시지에 따르면 공황이었다고 보도했다.

NYT구글이 연간 매출 약 3억 달러가 삼성 계약으로 위태로워졌고 추가로 20억 달러는 올해 갱신될 유사한 애플 계약과 관련이 있다수년 동안 빙(Bing)은 검색 엔진으로도 운영되었으나 두달 전 새로운 인공지능 기술을 OpenAI 챗봇(ChatGPT) 출시했을 때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매료됐다고 밝혔다.

챗봇은 질문에 답하고, 시를 쓰고, 거의 모든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스프트 연구소가 인공지능 기술의 다음 반복을 사용하는 새로운 인터넷 검색 엔진과 웹 브라우저를 공개했다.

구글의 AI 기술 검색엔진 구축에 대해 새로운 Bing과 같은 AI 경쟁업체 구글은 25년 만에 검색 비즈니스에 가장 심각한 위협에 대응하여 AI 기술로 구동되는 완전히 새로운 검색 엔진을 구축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마기(Magi) 프로젝트로 새 기능은 소위 스프린트 룸에서 작업하는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경영진이 최신 버전을 조정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만들어, 새 검색 엔진이 사용자의 요구를 예측하기 위해 회사의 현재 서비스보다 훨씬 더 개인화된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고 구글 내부 문서를 인용해 NYT가 보도했다.

구글 대변인 라라 레빈 (Lara Levin)은 성명서에서 "모든 브레인 스토밍 데크나 제품 아이디어가 출시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이전에 말했듯이 새로운 AI 기반 기능을 검색에 도입하게 되어 기쁘고 곧 더 자세한 내용을 공유 할 것"이라고 NYT에 밝혔다.

NYT삼성의 위협은 작년에 30억 달러의 가치의 난공불락으로 보이는 구글의 검색 사업에서 첫 번째 잠재적 균열이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지능 협력이 삼성이 변화를 고려한 주된 이유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계약은 협상 중이며 삼성은 구글과 계속 협력할 수 있다고 밝혔다.

’(Bing)은 인공지능 언어 모델 챗봇(ChatGPT)가 나온 두 달 후, OpenAI의 주요 투자자이자 파트너인 마이크로소프트가 거의 모든 주제에 대해 개방형 텍스트 대화를 할 수 있는 빙 인터넷 검색 엔진에 추가했다.

구글의 챗봇 바드(Bard)3월에 미국과 영국에서 제한된 수의 사용자들에게 공개됐다. 애초 이메일과 시의 초안 작성용으로 설계된 창의적인 도구로 시작했으나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며 사실이나 의견으로 질문에 답할 수 있다.

중국의 검색 대기업 바이두(Baidu)3월 중국 최초의 챗GPT 라이벌로 지식 통합을 통한 향상된 표현(Enhanced Representation through Knowledge Integration) 약어로 어니(Ernie)를 선 보였으나 라이브데모가 녹음된 것으로 밝혀진 후 실패로 판명됐다.